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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ard

카드시스템

모집,심사,발급,승인,매출 등 신용카드 업무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.

시스템 아키텍쳐

기반 아키텍쳐

  • 01 서버
    운영 DB서버
    승인 DB 서버
    Web Application 서버
    승인 Application 서버
    인터페이스 서버
    개발서버
  • 02 스토리지
    EMC통합 Disk Array
    SRDF (데이터 복제)
  • 03 DBMS
    Oracle 11g
  • 04 Interface
    SNA를 통한 Host Interface
    X.25.FTP를 통한 대외계 Interface
  • 05 주요 S/W
    Web Logic
    Tuxedo
  • 06 Tool
    FACT
    Sync Sort
    Web Reporting
    Case Tool

업무별 구성요소 및 주요기능

핵심 프로세스

개요 - 신규회원 및 카드발급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하고, 차별화된 마케팅 및 영업활동을 지원하는 프로세스
구성요소 - 모집인관리
- 모집대리점 관리
- 모집인 수수료 지급기준 관리
- 모집수수료 정산관리
- 회원등록 관리
- 심사/확정 관리
주요기능 - 모집인과 모집대리점의 연계관리
- 수수료 지급기준 등록/변경
- 모집대리점별 발급실적 및 개별 모집수수료 실적조회
- 기본수수료 이외의 수수료 관리 (장려금 및 추가수수료 등)
- ASS와 연계한 회원 심사/확정
- BSS를 활용한 갱신발급심사
- 영업점 교부 및 반송카드의 미교부카드관리
- 즉시 발급처리
- 비씨 및 계정계와 연계한 정보관리
- 제휴코드별 자재코드 관리
- 비씨 발송/반송 정보관리
특장점 - 다양한 모집 경로의 수용
- 회원 심사의 역량 강화
- 모집실적 관리의 다양한 Factor 제공
- 계층구조에 의한 기업회원 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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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 - 국내 및 해외에서 카드 사용에 대해 24시간 365일 Online 승인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프로세스
주요기능 - 신용판매 및 계좌 매출 승인 처리
- 거래 승인 내역 조회
- 승인 상세 조회 및 승인취소
- 잔여 한도 조회
- 기업의 총 한도 관리
- 사업장 한도 관리
- 현금서비스 월간 한도 관리
특장점 - 자체 승인 관리로 인한 신용정책의 유연성 확보
- 차별화 된 회원 한도관리로 위험요소 배제 및 고객만족도 제고
- 24X365 서비스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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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 - 다양한 경로로 유입되는 매출전표를 심사하여 반송 및 대금지급을 지원하는 프로세스
주요기능 - 일시 청구상품 관리
- 분할 청구상품 관리
- BC와 동일한 결제일 기준적용
- 결제일 적용기준의 Parameter화 관리
- 취소 매출 및 포인트 사용분의 환급처리
- 할부 개월수 변경
- 할부 수수료율 변경
- 일시불에서 할부로의 변경
- 부정사용에 의한 청구보류
- 카드론 대상자 선정
- 카드론 한도금액 산정
특장점 - 회원상담 기능의 강화로 사용자 편리성 증대
- 자유로운 할부 조건변경으로 고객요구의 적절한 대응
- 배출반영시점에서 청구데이터 생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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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 - 결제대금을 생성하여 다양한 채널 형태의 청구를 지원하는 프로세스
주요기능 - 청구마감관리
- 결제일 적용 Parameter에 의한 청구작업
- 연회비 청구
- 당월/연체 청구
- 할부 도래 청구
- 리볼빙 청구
- 일시청구
- 선청구
- 이용명세 생성
- 청구명세 생성
- 청구서 인쇄용 데이터 생성
- 상품별/유형별 청구금액 검증
특장점 - 연회비 청구의 다양화로 신규고객 증대 및 차별화 관리
- 다원화된 결제일 관리 기반구축
- 대량 데이터 처리의 효율적 프로세스 관리로 청구작업 시간의 적시성 보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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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 - 회원 결제일별 CMS출금 일정을 관리하며, 다양한 상환방식의 선결제 및 입금취소 등을 지원하는 프로세스
주요기능 - 청구 금액의 일부 또는 전액 상환
- 회원한도 복원
- 일시불/연회비 선결제
- 할부 선결제
- 리볼빙 선결제
- 환입/환급 수수료 관리
- 입금취소
- 연체료/수수료의 정정 처리
- 이중출금 과잉금 발생 지급처리
- 당/타행 계좌 출금자료 회수처리
- 요구불 계좌 연동 회수처리
특장점 - 자유로운 선결제 처리
- 청구/입금 관리의 일원화
- 회원별 연체료/수수료의 차별화 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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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 - 다양한 가맹점 수수료 체계 및 마케팅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세스
주요기능 - 가맹점 신규정보 조회 변경
- 가맹점 제신고 정보 조회 변경
- 가맹점 특약정보 조회
- 불량 가맹점 정보
- 접수일 기준, 입금일 기준 회원별 거래내역검증 및 대사처리
- 가맹점 입금 자료 기준의 계좌 입금처리
특장점 - BC사 가맹점 입금정보의 검증기능 제공
- 가맹점 수수료 및 특약정보관리
- 가맹점 정보관리로 회원과 연계한 마케팅 정보 제공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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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요 - 회원의 변동 정보(연체, BSS 정보 등)를 관리함으로써, 체계적인 회원관리를 지원하는 프로세스
주요기능 - 단기 연체 발생
- 담당자 배분
- 성과급 보상
- 연체 상담
- 통보서 전송
- 연체 거래 정지
- 연체정보 외부기관전송
- 추심업체 수수료 정산
- 대손상각 심사
- 대손상각 확정
- 특수채권 일괄편입
- 특수채권 조회
- 임시거래정지
- 상태코드 등록/조회/변경
- 개인/기업 상태 코드관리
- 할부/리볼빙 혜택 제재
- 은행 연합회 불량정보 등 해제
특장점 - 채무 대상자의 유형별 대응
- 등급별 현황 자료 제공으로 회원의 성향 파악
- 향후 부실채권 발생 가능성의 판단 요소 제공
- 회원별 상태코드 세분화(우수, 요주의. 거래정지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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