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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nagement Philosophy

경영철학

IBK 시스템은 ‘창조경영’,‘고객중심경영’, ‘인간존중경영’,‘정도경영’이라는 경영철학을 바탕으로, 자유롭고 공정한 기업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습니다. 이에 임직원 모두의 올바른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IBK시스템윤리강령을 제정하여 적극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.

제 1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

제 1 조 (고객만족)
고객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는 등 고객만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, 고객의 의견과 제안을 항상 즐겨 듣고 존중한다.
제 2 조 (고객존중)
모든 고객의 공정하고 평등하게 대하며,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여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불만을 경청한다.
제 3 조 (고객보호)
고객에게 제공한 솔루션 및 서비스의 품질을 우선적으로 확보하고, 고객의 물적·지적재산, 정보, 명예를 소중히 보호한다.
제 4 조 (거래선과의 관계)
협력업체와 상호 대등한 지위에서 공정하고 성실한 자세에서 임하며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기준에 의해 최상의 파트너를 선택하여 공동발전을 추구한다.

제 2장 주주에 대한 윤리

제 5 조 (주주의 이익보호)
건실한 경영활동을 유지하고, 지속적인 원가절감과 생산성 향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여 장기적이고 안정적으로 주주의 투자수익을 보호한다.
제 6 조 (고객존중)
법령 및 내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주주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충분하고 공평하게 제공하며, 공시되지 않은 정보를 특정 주주에게 한정하여 제공하지 아니한다.

제 3장 임직원에 대한 윤리

제 7 조 (임직원의 존엄성 존중)
임직원 개개인을 독립한 인격체로서 대하고, 정당한 방법으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제도를 확립하며, 임직원이 직무를 통하여 긍지와 보람을 성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.
제 8 조 (공정 인사)
개인의 능력과 성과에 따른 공정한 평가를 통하여 임직원의 업무성취동기를 유발하고, 고용과 승진 등 인사관리에 있어 성별, 학력, 나이, 종교, 신체장애 등을 사유로 차별하지 아니한다.
제 9 조 (인재의 육성)
임직원을 전문적으로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연수제도를 개발하고, 원활한 의사소통 채널을 확보하며 모든 임직원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.
제 10 조 (삶의 질 향상)
임직원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며, 임직원과 가족의 건강, 교육, 복지후생 등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 실행한다.

제 4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

제 11 조 (국가와 사회에 기여)
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정당한 기업활동을 추구하며 고용을 창출하고 성실한 납세의 의무를 이행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.
제 12 조 (공정거래 지향)
회사는 영업활동을 영위함에 있어 자율경쟁원칙을 존중하며, 모든 불공정거래행위를 배격한다.
제 13 조 (법규준수)
회사는 기업으로서의 올바른 사회적 가치관을 존중하고, 국가 및 지역사회의 각종 법규를 준수한다.
제 14 조 (정치적 중립)
회사는 정치적 중립을 유지하며, 임직원에게 특정 정당이나 후보자를 지지하거나 지원토록 요청하지 아니한다.

제 5장 임직원의 근무 윤리

제 15 조 (기본윤리)
임직원은 윤리적인 가치관을 가지고, 도덕성과 정직성을 바탕으로 성실히 업무를 수행한다.
제 16 조 (사명완수)
임직원은 회사의 비전과 경영방침에 따라 각자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며 주어진 업무는 최선을 다한다.
제 17 조 (자기개발)
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열정과 추진력을 바탕으로, 자기 전문분야에 끊임없이 노력하여 자기개발을 도모한다.
제 18 조 (업무상 과오의 신고)
업무와 관련된 사고가 발생하거나 발생 가능한 경우, 소정의 절차에 따라 즉시 보고하고 문제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하며, 잘못된 일을 숨겨서는 아니된다.